728x90

독도의 날을 알게 되었다.

 

지난 10월 25일은 독도의 날이었습니다. 독도의 날은 대한제국칙령 제 41호를 기념하면서, 독도 수호 의지 표명 및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천명하기 위하여 제정한 기념일입니다. 아직 울릉도에도 가보지 못했지만 언젠가 아이들이 더 크면 울릉도 와 독도를 여행하고 싶네요. 갑자기 독도의 날을 이야기하는 것은 저에게 독도의 날이라는 기념일을 알게 해 주고 예쁜 독도 굿즈까지 받게 해 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페이스북과 인연으로 연결됩니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독도의 날 이벤트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문화재와 전통문화에도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페이스북으로 자료를 검색하다가 한국전통문화대학교라는 곳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그때가 독도의 날이었고 한국전통문화대학교에서는 독도의 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일제강점기 이후 사라진 독도강치가 다시 돌아오길 바라며 기획된 이벤트였어요. 참여 방식은 독도 2행시. 부끄러워서 제가 참여한 2행시는 공개하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이런 이벤트였어요.

 

 

 

 

독도강치 머그컵 프롬앤서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경품은 독도강치 머그컵이었는데요. 너무 예쁘고 경품을 받으면 아이들에게 주고 싶어서 최선을 다해 참가했습니다. 결과는? 너무 고맙게도 제가 당첨이 되었네요.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ㅜ.ㅠ 독도강치 머그컵이 너무 인기가 좋아서 그런지 제품이 품절되어 독도강치가 아닌 독도머그컵으로 받게 되었어요. 비록 강치 그림은 없었지만 독도 머그컵도 큰 의미가 있어서 기쁘게 받아서 잘 쓰고 있어요.

 

받고 싶었던 독도강치 머그컵
독도강치 품절로 대신 받은 독도 머그컵
독도머그컵 더블샷

 

 

독도문방구 독도 굿즈샵

 

경품 박스에 작은 홍보 전단지가 들어있었는데요. 독도문방구라고 하는 굿즈샵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었습니다. 독도문방구라는 곳은 어떤 곳일까 찾아보니 2015년에 오픈한 울릉도 최초의 독도 굿즈샵이라고 하네요. 제가 받은 독도 머그컵도 독도문방구의 상품이었어요. 독도문방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소개를 읽어보니 공감되는 글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독도를 이야기하고 독도 관련 국가 행사를 생각해보면 늘 태극기가 크게 펄럭이고 큰 소리로 노래하고 구호를 외치는 장면이 떠오르는데요.

 

독도강치 스티커
독도문방구 소개

 

 

독도문방구를 만든 사람들은 천편일률적이고 올드패션한 독도 이야기에서 벗어나고 싶었고, 독도에 사는 풀 한 포기, 물고기 한 마리 잊지 않는 것이 우리 땅 독도를 지켜갈 수 있다는 마음으로 독도문방구를 열었다고 하십니다. 저도 아직 독도의 역사나 자연환경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지 않지만 독도문방구에서 소개하는 독도 이야기와 독도를 독도문방구만의 디자인으로 부드럽고 감각적으로 만든 다양한 굿즈들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독도문방구 굿즈샵 구경하러 가기

 

독도문방구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을 닫으시면 주문이 되지 않으니 결제 완료 될 때 까지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

dokdostore.kr

 

 

독도 전문 플랫폼 K-독도 웹사이트 

 

K-독도

K-독도 운영, 독도 전문 플랫폼, 어린이를 위한 독도, 독도 정보 수록 등

www.k-dokdo.com

 

독도문방구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okdo_munbanggu/

 


독도강치가 다시 돌아오기를 기대합니다.

 

끝.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