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메이저리그 올스타 브레이크네.

 

2021년 7월 12일. 메이저리그 전반기 마감일이네요. 메이저리그는 지금부터 16일까지 올스타 브레이크입니다. 코로나 상황 속에서 선수들도 팬들도 고생하면서 여기까지 왔네요. 시즌 초반에 류현진, 김광현, 양현종 이렇게 3명의 KBO 출신 좌완 스타들이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서도 출전하는 상상을 했던 적도 있는데요. 아쉽지만 이번 시즌 올스타전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는 없습니다.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광고

메이저리그 올스타 게임 MVP 투표 광고

 

메이저리그 홈페이지에서 올스타 게임 MVP 투표 광고를 봤습니다. 6명의 모델 중 방망이가 없는 선수는 에인절스 오타니인데 오타니는 방망이가 없어도 방망이가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방망이가 있는 사진을 써야 맞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다가, 배너 디자이너가 방망이와 글러브 둘 다 들고 있는 사진 찾다가 없어서 그냥 대충 장비 없이 찍은 사진 쓴 것 같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선수들 아래에서는 메인 스폰서의 상품인 파란색 CORVETTE STINGRAY가 빨간색 SILVERADO TRAILBOSS에게 추격당하는 사진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타티스가 홈런도 치고 초특급 빠던에 미친 세레머니 한 방 보여주면 좋겠네요. 

 

골고루 정리한 뉴스 제목

 

류현진 김광현 양현종 종합 뉴스를 보다.

 

최근 김광현이 다시 힘을 내고, 흔들리던 류현진도 마지막 경기에서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요. 안타깝게도 양현종 소식은 주요 뉴스에서 다루기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스포츠 뉴스 쌓인 것을 하나씩 보다가 어떤 기자가 세 명의 대한민국 좌완 에이스 종합 소식을 다루어 주었더라고요. 류현진에 대해서 약간 과장된 느낌이 있지만 이것이 현재 류현진, 김광현, 양현종의 현실적인 평가가 되겠습니다.

 

류현진 MLB 전반기 성적

 

8승입니다. 5패가 있지요. 8승만 보면 리그 전체 다승 순위 12위에 해당하는 나쁘지는 않은데 특별하지도 않은 성적이네요. 다승 1위는 핸드릭스와 유리아스가 11승입니다. 평균자책점은 3.56으로 평온하지도 불안하지도 않은 기대보다는 떨어지지만 참 적당히 좋은 성적이네요. WHIP는 1.17 그럭저럭 잘 버텼습니다. 동산고 4번타자가 이번 시즌에 불방망이를 보여줄 기회가 없었네요. AVG 빵빵빵 .000 기록했습니다.  

 

김광현 MLB 전반기 성적

 

4승입니다. 5패가 있지요. 지난 해 경기수가 적었지만 3승 무패 1SV로 잠시 천하무적으로 보이기도 했었는데요. 이번 시즌 초반부터 부상에 콘트롤 난조와 밸런스 맞춤 실패로 고생하더니 그래도 정말 다행히 시간이 흐를수록 힘을 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4승이 초라해 보일 수 있겠지만 단기 성적으로만 보면 KBO 생활 정리하던 시절에 강력하지는 않아도 든든했던 에이스 모습이 살아난 것 같아서 후반기가 더욱 기대됩니다. 평균자책은 류현진보다 좋네요. 안산공고, 아... 광현공고였죠? 광현공고 졸업반 4할 타율에 5할 출루율 기록했던 강타자답게 3안타 2타점 AVG .150이라는 멋진 기록입니다.

이제부터 양현종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요.

 

아까 어떤 기자님이 쓰신 것처럼 양현종은 기약없는 마이너 수업입니다. 진짜 기약이 없어 보여서 큰일이네요. 팀에서 좋지 않은 평가에 마이너로 떨어진 것은 기회가 왔을 때 잡지 못한 성적이 있으니 어쩔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 심각하게 가슴 아프고 쓰라린 상황은 마이너 홈페이지에서 프로필 사진조차 제대로 업로드되지 못한 현실입니다. KBO 레전드급 좌완 에이스였던 양현종이 프로필 사진이 없어서 사진 영역 생략되고 야구공 쌓인 사진만 배경으로 있으니 눈물이 납니다.

 

 

이름은 양현종 Hyeon-Jong Yang. 상태는 Active 합니다. 대한민국 광주 출신의 2021년 4월 26일 메이저리그 데뷔 투수가 마이너에서는 위의 사진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사진 없이 이름만 떨렁 보이는 현실이네요. 제가 마이너리그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멋진 사진 알집으로 묶어서 수백장 보내주고 싶은 심정입니다. 혹시 마이너리그는 1승 해야 사진 등록해주나요? 현재 양현종이 속한 팀 RR(Round Rock)에서 신경 좀 써주면 좋겠습니다. 짧고 아쉬운 메이저리거 시절 3패에 평균자책 5.59라는 초라한 성적을 가지고 내려가 새 출발 하는 험난한 도전입니다. 

 

 

그런데 정말 기약이 없습니다. 기약이고 뭐고 당장 아주 화끈한 선발 완투승 같은 이슈가 없다면 후반기에도 이렇게 이름없는 사진 없는 선수로 남을까 염려되고 안타깝습니다. 양현종이 마이너리그로 내려가면서 "제가 더 잘해야죠"라는 말을 했다는 뉴스를 봤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아직 더 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 마이너리그로 내려가고 나서는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지 어떤 경기력으로 노력하고 있는지 언론에서도 알려주지 않고 있지요. 그래서 양현종 팬들은 가끔 마이너리그 홈페이지에 가서 뉴스도 동영상도 아닌 표에 업데이트되는 숫자 데이터만 보며 한숨을 쉽니다.

 

 2021년 7월 12일 마이너리그 양현종 성적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4경기 16.1이닝 ERA 5.51 WHIP 1.16. 양현종을 응원하는 입장에서 매우 슬픈 기록이지만 극복해야 할 시간입니다. 길게 보면 여기서 수치로 표현되는 성적보다는 후반기에 콜업될 수 있는 특장점 하나라도 보여줘야 하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메이저리그는 지금 잠시 쉬어갑니다. 양현종 선수도 잠시 쉬면서 마음의 평화를 먼저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가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그 짬은 지금 트리플 A 그 어느 선수도 가지고 있지 않은 찐짬입니다. 바이브를 보여주세요. 텍사스로 날아올 날을 기다립니다.

 

 

마이너리그 홈페이지의 기록 업데이트가 중지되고 메이저리그의 기록이 다시 쌓이는 날을 기다리며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2021, 2022, 2023 언제든 양현종 선수 본인 스스로가 행복한 마음으로 공을 뿌릴 수 있는 시간이 다시 한 번 찾아오면 정말 좋겠습니다. 언제든 대한민국으로 돌아올 수도 있겠지만 미국으로 날아갈 때, 마이너로 떨어질 때 각오한 것처럼 끝까지 초라하지 않게 어떤 환경에서든 멋진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부록 : 마이너리그 홈페이지 찾기

 

양현종 마이너리그 성적이 궁금해서 찾아보고 싶었는데 마이너리그 홈페이지를 찾지 못해서 애먹었네요. 그냥 구글에 한글로 트리플에이 검색했다가 엉뚱한 검색 결과만 나와서 잠시 웃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 사진처럼 TRIPLE COFFEE AAA+ 트리플에이 커피 프랜차이즈 홈페이지가 가장 상위에 노출되고 있고, 그 아래에는 트리플에이 AAA 크루비라는 무지 티셔츠 브랜드, 애니메이션 기획 제작 주식회사 트리플에이... 그리고 무신사 스토어에서도 트리플에이 브랜드가 입점해서 무지 티셔츠를 팔고 있는 것 같네요.

 

 

아무튼 결론은 메이저리그 올스타 게임 브레이크 기간에 대한민국 좌완 트리오 류현진, 김광현, 양현종 모두 힘내시고 후반기에는 더 멋진 모습으로 돌아와주길 기대합니다. 특히 양현종 선수를 응원하는 분들은 마이너리그 홈페이지에서 양현종 선수 소식을 볼 수 있으니 가끔 들어가 보세요. 마이너리그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milb.com/ 입니다. 그리고 뉴욕 양키스 콜업을 기다린다는 기대되는 뉴스만 계속 나오고 아직 시큰둥한 상황만 이어지고 있는 박효준 선수 소식도 종종 보이니 재미있네요.


양현종 마이너리그 성적 페이지

 

https://www.milb.com/player/hyeon-jong-yang-660365

 

Hyeon-Jong Yang Stats, Fantasy & News

Hyeon-Jong Yang Stats, Fantasy & News

www.milb.com

 

박효준 마이너리그 성적 페이지

https://www.milb.com/player/hoy-jun-park-660829

 

Hoy Jun Park Stats, Fantasy & News

Hoy Jun Park Stats, Fantasy & News

www.milb.com

 

끝.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